고흥군, 제13회 체육인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 즐겨찾기 추가
  • 2019.12.05(목) 19:13
고흥
고흥군, 제13회 체육인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17개 종목 선수 및 가족 1500여명 참가, 우정과 화합도모
  • 입력 : 2019. 11.11(월) 19:00
  • 위종선 기자
고흥군이 제13회 체육인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제공=고흥군)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제13회 고흥군 체육인 한마음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군은 지난 9일 팔영체육관을 비롯한 17개 경기장에서 체육인들의 화합과 친목을 다지기 위해 한마음 체육대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군이 주관하고 고흥군체육회가 주최해 축구, 배구, 야구 등 17개 종목 선수 및 가족 등 1500여명의 체육인들이 참가해 승패에 연연하기 보다는 선의의 경쟁으로 상호 간 친선을 다졌다.

특히 가족들의 열띤 응원전은 경기를 떠나 또 하나의 즐거움을 선사했다.

송귀근 군수는 “한마음 체육대회를 통해 체육 동호회원들 우정과 화합도모는 물론 더 나아가 ‘군민 하나되기’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군민건강증진을 위한 체육시설 확충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통해 체육 웅군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장애인이 함께 활용 가능한, 총 사업비 75억 원 규모의 고흥 반다비 체육센터와 20억 원 규모의 동강면 소규모 다목적 체육관이 건립될 예정이다”고 밝혔다.

또 “동네운동기구를 정비해 청소년들이 쉽게 활동할 수 있는 농구장 등 체육운동 시설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며 “동계 전지훈련 등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득창출을 위하여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고흥군은 따뜻한 기후와 잘 갖춰진 스포츠 인프라로 인하여 동계훈련 최적지로 각광받고 있으며, 겨울철 전지훈련을 위해 찾아오는 스포츠 선수단들로 북적거려,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위종선 기자 flashnews@naver.com        위종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