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19.11.14(목) 20:51
담양 시목단감, 으뜸농산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
  • 입력 :
담양 시목단감, 으뜸농산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

제28회 전국으뜸농산물한마당, 담양군 한국농업경영인 연합회 참가

김향주 기자 flashnews@naver.com
2019년 11월 05일(화) 13:41
담양군 시목단감은 으뜸농산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담양군)
경기도 수원시 농협하나로마트에서 열린 제28회 전국으뜸농산물한마당에서 담양 대덕면 신현만(59)씨가 대회 최고상인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28회를 맞이한 전국으뜸농산물한마당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열려 소비자에게 우리 농산물을 홍보하고 직거래 장터 및 우수 농특산물 홍보하며, 생산자와의 직거래 활성화를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이다.

또한 ‘생명이 숨 쉬는 안전한 먹거리’를 주제로 전국 17개 시도에서 생산된 곡류 ,과일류 ,채소류 ,화훼류 ,특작 .특별·가공류 등 6개 부분 총 300여 농산물이 출품돼 으뜸농산물을 가리기 위한 품평회를 진행했다.

(사)한국농업경영인 담양군연합회에서는 대덕면 회원 신현만 씨가 ‘과일류부문’에 시목단감을 출품해 대상인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받았다.

대덕면 시목마을에서 생산된 시목단감은 현재 16.1ha의 규모로 재배되고 있으며, 유기농재배를 통한 ‘시목단감’이라는 브랜드로 온라인, 한 살림, 학교급식 등에 인기를 끌고 있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영산강 시원인 담양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이 으뜸농산물이라는 것을 확인 하는 자리가 됐다”며, “앞으로도 담양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대도시 소비자에게 널리 알려 농업생산소득 향상에 이바지 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향주 기자 flashnews@naver.com        김향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뉴스